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ameStop-데이비드와 골리앗 또는 정치적 우화?

by 티스토어김사장 2021. 2. 2.
반응형

금융 시장이 작동하는 방식 덕분에 필연적으로 보이는지 회사의 멸망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는 주식을 소유 한 사람을 발견하고 그중 약간의 일일 수수료를 받고 1,000 개를 빌립니다. 그런 다음 빌린 주식을 팔아 1,000 파운드를 챙겼지만 여전히 소유주에게 1,000 주를 빚지고 있습니다. 물론 주식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모두가 동의하기 시작하고 주가는 50p로 떨어집니다. 나는 그 주식을 £ 500에 다시 사서 빌린 천주를 돌려주고, 헤이 presto, 나는 거래에서 £ 500를 올렸다. 그것이 파산되었다면-더 나아졌다면, 주식은 다시 매입하는 데 비용이 들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 1,000까지 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팔다가 갑자기 회사가 잘되면 어떻게 될까요? VHS 테이프가 갑자기 다시 식습니다. 주식은 £ 2로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내가 빌린 주식을 되찾고 빚지고 있는 주식을 되찾기 위해 판매 대금의 두 배를 지불해야 합니다. 나는 £ 1,000 아래로 내려갔다. 여기 저에게 무서운 것이 있습니다. 잃을 수 있는 금액은 무제한입니다. 주식이 상승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쌓입니다. 그런 다음 내가 한 일을 한 다른 사람들은 당황하기 시작하고 빌리고 팔 았던 주식을 다시 사서 손실을 줄이기로 결정합니다. 이것은 구매자의 우두머리에 추가됩니다. 나는 내 신경을 잡고 있습니까? 주가가 훨씬 더 오르면 내 빚이 나를 압도하고 파멸할 것입니다. 이것이 GameStop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회사에 베팅 한 헤지 펀드 중 일부는 결국 백기를 들고 수십억 달러를 잃었습니다.

 

소규모 투자자들이 20 달러에서 450 달러로 주식을 올리기 시작했고, 이 회사가 실패할 것이라고 내기 던 냉소적인 전문가들의 입장을 뒤집었습니다. David와 Goliath의 고전적이고 낭만적인 이야기 또는 Ewoks가 제국을 꺾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들의 성공에 용기를 얻어 소규모 투자자들의 황금 무리는 전문가들이 헐뜯고 막대한 베팅을 한 다른 회사를 둘러봅니다. 하지만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GameStop 주식은 실제로 가치가 있습니까? $ 450 또는 $ 20? 만약 내 가이 파티에 늦었다면 나는 그 가치보다 20 배 더 많은 돈을 지불했을 것입니다. 내가 넣은 돈은 잃을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소규모 투자자들은 자신의 재정적 안녕을 위해 명백히 나쁜 일을 하도록 장려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는 파울을 울다 이것은 중개인과 규제 기관이 긴장하는 곳입니다. 소규모 투자자의 계좌를 운영하는 회사는 규제 기관이 화를 내기 전에 활동을 중단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무언가가 올라가는 것을 보고 몇 달러를 벌기 위해 행동의 일부를 원하는 작은 사람을 보호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소규모 투자자들의 군대는 파울을 외칩니다. 당신은 내 자유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것은 내 돈입니다. 당신은 시설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시설이 터무니없는 위험을 감수할 때 당신은 어디에 있었습니까? -오 그래, 당신은 그들을 구제했다.

 

갑자기 이것은 정치적 논쟁입니다. 나의 무역의 자유는 나의 언론의 자유와 나를 침묵시키는 힘과 재정적으로 동등합니다. 제가 트위터에서 헤지 펀드를 더럽히는 기쁨이 소액 투자자들이 감당할 수 없는 돈을 잃었을 때 분노와 실망으로 대체될까 봐 걱정했다고 지적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꽤 엄격한 이데올로기 적 저항을 만났다. "원하면 돈을 잃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들을 막는 것은 무서운 형님의 행동입니다." "월스트리트는 일반 조 투자자를 억압하는 쪽으로 변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합니까? 이것은 돈에 관한 것이 아니라 엘리트의 통제를 혼란스럽게 하는 것입니다."

다른 동기 여기서 요점은 소규모 투자자들의 군대가 다른 이유로 입대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일찍 들어가서 다른 사람들이 같은 일을 시작하여 이익을 얻고, 파도에서 벗어나기 전에 잠시 타서 이익을 얻은 후에 충돌하도록 내버려 둡니다. 다른 사람들은 무언가 올라가는 것을 보고 하늘이 이것의 한계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여전히 저도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생각할 것입니다-내가 몇 달러를 잃어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남자에게 집착하는 것이 게임의 이름입니다. 첫 번째 그룹은 돈을 벌었을 것이고 실제로 그들이 이기고 싶어 하는 바로 그 전문가들에 의해 지금 침투하고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그룹은 결국 더 가난하고 불행해질 것입니다. 세 번째는 더 가난해질 수 있지만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정치적 요점을 말하고 있습니다. 규제 당국은 트위터와 페이스 북이 도널드 트럼프에게 했던 것과 같은 일을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를 위해 촛불을 들고 있지 않은 안젤라 메르켈조차도 그것이 실수라고 생각했습니다. GameStop을 사용하면 샷이 발사되지 않았고, 아무도 죽지 않았으며, 창 하나도 깨지지 않았습니다. GameStop은 재정적인 이야기만큼이나 정치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