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러시아는 비밀 무기로 CIA 스파이를 표적으로 삼고 있나?

by 티스토어김사장 2021. 2. 2.
반응형

Polymeropoulos는 이라크, 시리아 및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국의 테러와의 전쟁과 싸우는 CIA의 고위 장교로 수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그날 밤 모스크바에서 그는 자신이 비밀 마이크로파 무기의 표적이 되었다고 믿습니다. 2016 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러시아의 간섭 이후, CIA 지도부는 "무장 요청"을 발표하고 Polymeropoulos와 같은 전투 강화 장교를 다시 배치하여 반발했습니다. 그는 결국 유럽과 유라시아에서 은밀한 작전 책임자가 되어 동맹국들과 협력하여 2018 년 영국 솔즈베리에서 전 러시아 스파이 세르게이 스 크리 팔의 독살을 포함하여 모스크바의 활동을 폭로했습니다. 2017 년 12 월에 그는 모스크바를 방문했지만 잠복은 아니었다. 그는 러시아와 미국 스파이 간의 정기적인 "연락"회의를 통해이 나라를 직접 보고 싶었습니다. 그는 비밀 활동을 위해 거기에 없었습니다. 러시아인들은 그가 오기를 열망하지 않았지만 묵인했습니다. 그가 병에 걸린 것은 여행 초기였습니다. 그가 미국으로 돌아왔을 때 현기증은 사라졌지 만 다른 증상은 오늘날까지 지속되었습니다. 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저는 3 년 동안 편두통 두통을 앓았습니다. 그는 하루 종일 일할 수 없었고 몇 달을 쉬고 긴 의료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의심은 2016 년부터 쿠바 하바나의 외교관들이 일부 캐나다인과 마찬가지로 유사한 증상을 보고 했기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때로는 심한 통증으로 이어지는 갑작스러운 시끄러운 소음이 발생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머리에 압력을 가하여 현기증과 현기증을 유발했습니다. 감각은 특정 위치의 특정 방향에서 오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것은 "하바나 증후군"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쿠바에 있는 미국 외교관들에게 일어난 일, 모스크바에서 나에게 일어난 일"이라고 그는 믿는다. 그러나 하바나 증후군의 바닥에 도달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았습니다.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일부 추측 사례는 관련이 없거나 심리적 질병의 결과였습니다. 첫 번째 철저한 평가는 2020 년 12 월 미국 국립 과학 아카데미에서 나왔습니다. 임상 정보는 종종 단편적이었지만 위원회는 증상이 "지향성 펄스 무선 주파수 에너지의 효과와 일치"한다고 결론을 내렸으며, 중독 또는 기타 가능성을 무시했습니다. 심리적 원인. "우리는 일부 개인들이 질병이 시작될 때 매우 독특하고 뚜렷한 임상 결과를 공유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이러한 결과가 우리의 판단으로 이어졌습니다."라고 패널 의장 인 Stanford University의 David A Relman 교수는 말했습니다.. 맥박이 무기로 배치되었는지 아니면 공격 배후에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고 그는 BBC에 말했다. Polymeropoulos가 CIA 의료 관계자들에 의해 처음 선별되었을 때 그는 그의 증상이 하바나의 증상과 약간 다르다는 말을 듣고 어떤 연관성을 무시하고 실망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다른 방식으로 영향을 받는다는 증거와 사람들에게 사용된 것이 진화했을 가능성에 차이를 돌립니다. 에이전시 대변인은 BBC에 "CIA의 최우선 과제는 우리 모두의 복지였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거 같습니다.

 

쿠바 이외 지역에서 보고 된 기타 사건 폴리머로 풀 로스는 2019 년 건강 악화로 강제 퇴직을 당한 후 상장을 결정하고이 문제에 주목하고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확보하기로 결정했으며 결국 합의했다. 그는 CIA의 운영 측면에서 자신이 유일한 잠재적 피해자가 아니라는 것이 분명 해지면이 문제를 더 심각하게 받아들였다고 말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대 6 명의 다른 공무원이 영향을 받고 있으며 사건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Polymeropoulos는 "다른 고위 기관 관계자들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후 영향을 받은 몇몇 장교들은 러시아에 대한이 반발에 어떤 식으로든 관여한 것 같습니다. 당신은 침묵 속에서 고통받는 장교들이 있습니다." 일부 사건은 중국을 포함한 쿠바 또는 러시아 이외의 국가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Polymeropoulos 사건에 대해 처음 보도 한 GQ 매거진은 CIA 고위 관계자가 2019 년 호주 방문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호주 언론에 의해 확인됨). 다른 사람들은 폴란드와 조지아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백악관 관리는 또한 2019 년 8 월 런던 호텔 방에 있는 동안 머리에 압력을 가하는 등 증상을 느끼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영국 보안 관리들이 정확히 알고 있는 사건이지만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런던과 워싱턴 사이에 접촉이 있었지만 영국 외무부 (UK Foreign and Development Office)는 BBC에 자신의 직원이 영향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밝혔다. 한 전직 영국 정보 관리는 러시아의 의도에 대한 증거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가 개입했다는 증거가 있습니까? 최초의 하바나 사건 이후 언론 보도는 러시아를 가리키는 기밀 증거 (차단된 통신 포함)를 제안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정보기관이 휴대전화 데이터를 사용하여 일부 지역에서 영향을 받은 CIA 요원 근처에 있는 러시아 정보 요원을 찾은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Polymeropoulos는 "물론 이것은 추가 주의가 필요한 매우 흥미로운 상황 적 사건"이라고 말하며 그의 주장은 그가 떠난 후 기밀 조사에 대한 지식이 아닌 공개 정보에 근거한다고 덧붙였다. 그 어느 것도 미국 정부가 공식적인 고발을 하기에 충분한 결정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한 가지 가능성은 개인에 대한 피해가 정보를 도출하기 위해 전자 기기에 전자 장치를 폭격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데 사용되는 일종의 도구의 부작용이었습니다. 이는 냉전에서 시작된 관행입니다. 러시아에서 일했던 전 CIA 장교 인 존 사이퍼는 "모스크바에 있는 미국 대사관에 집중된 마이크로파와 전자 펄스로 러시아 보안 서비스를 사용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러시아에는 개인을 표적으로 삼기 위해 도시 주변을 운전할 수 있는 밴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정확한 동기는 확실하지 않지만 모스크바가 최근 CIA 장교들에게 해를 끼친 책임이 있다고 믿는다. 모스크바에서 근무한 또 다른 전직 CIA 장교는 또한 러시아인들이 직접 에너지 공격을 사용했다고 믿었지만 그것이 해를 입히도록 설계되었는지 또는 러시아인이 단순히 피해가 원인으로 인한 것이라고 신경 쓰지 않았는지 여부를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들이 무엇을 하든 간에 Polymeropoulos는 그의 원래 추정은 일종의 지능 수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받아들이는 증거는 종종 상황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그는 러시아인들이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해치기 위해 "공격 무기"를 사용했다고 믿게 만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