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술 마신 다음날 초간단 해장 꿀팁 4가지!!

by 티스토어김사장 2021. 2. 13.
반응형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마시는 술은 적당히 즐기면 약이 될 수 있지만. 과하면 숙취로 고생하게 된다. 숙취는 그날 하루의 컨디션을 완전히 망가뜨려 버리기 때문에 고통스럽고 괴로울 수밖에 없다. 그래도 걱정할 필요 없다. 지긋지긋한 숙취로부터 당신을 해방시켜줄 꿀팁이 있으니 말이다. 생각보다 간단한 이 방법들은 매일 술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테니 자세히 살펴보기 바란다.

 

 

1. 계란 먹기

숙취는 알코올 합성 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 때문에 주로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빨리 분해해 몸 밖으로 내보내면 숙취를 없앨 수 있다. 계란에는 이를 분해할 수 있는 엘 스시테인 성분이 들어 있다.

 

2. 고기 먹기

위점막이 알코올에 의해 손상되면 다음 날 속이 쓰리다. 이 반복이 계속될 경우 위궤양에 걸릴 위험이 큰데, 이때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줘아 한다. 단백질에는 역시 고기가 제일 적합하므로 고기를 많이 먹도록 하자.

3. 술 마실 때 물도 함께 마시기

술은 항이뇨 작용을 하는 바소프레신 을 억제해 자주 화장실로 가게 한다. 이는 결국 탈수 증세를 일으켜 극심한 고통을 유발한다. 그러니 물을 미리 마셔두면 술을 마셔도 큰 무리가 없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4. 잠들기 1시간 30분 전에 술 마시지 말기

알코올은 렘수면을 방해하고 숙면을 방해한다. 다음날 숙취가 없으려 면 최소 잠들기 1시간 30분 전에는 음주를 멈추는 것이 좋다. 렘수면은 건강한숙면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