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대 박탈된 이재영 이다영에게 더 강력한 징계가 내려졌다!!

by 티스토어김사장 2021. 2. 16.
반응형

배구협회가 학교폭력 사건을 저지른 흥국생명 이재영. 이다영에게 예상보다 강력한 징계를 내렸다. 배구협회는 이재영. 이다영이 현역 선수 은퇴를 하더라도 미래를 보장하지 않기로 했다. 배구협회는 이재영. 이다영 등 학교 폭력에 연루된 선수는 국가대표 선수 선발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지도자로도 선발하지 않겠다고 못 박았다. 배구협회는 입장문에서 "협회는 이 번 학교 폭력 사태로 인해 많은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한 책임을 통감합니다. 현재 제기되고 있는 학교 폭력 사건들에 대해 강력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유사한 사건의 재발 방지가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라고 밝혔다.

 

배구협회는 "따라서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해 학교 폭력 가해자는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에 의거해 2021 발리볼 네이션스리그, 도쿄올림픽 등 향후 모든 국제대회에 무기한 선수 선발에서 제외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배구협회는 "또한 향후 국가대표 지도자 및 선수 선발 시 철저한 검증을 통해 올림픽 정신을 존중하고 준수하며 퍼 1 어플 레이 정신으로 국가대표팀에 임할 수 있는 지도자 및 선수만을 선발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배구협회는 "협회는 코보(Kovo)와 함께 학교 폭력 재발 방지 및 근절을 위한 대책회의를 열어 공동대응을 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당장 이재영.이다영의 국가대표 자격은 무기한 박탈됐다. 현역 선수를 은퇴한 이후에도 국가대표팀 지도자로 활동할 수 없게 됐다. 앞서 소속 구단인 흥국생명은 이재영. 이다영에게 무기한 출전 정지 징계를 내렸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국내 프로배구 리그를 주관하는 한국 배구연맹(Kovo)도 대한배구협회에 상응하는 중징계를 내릴 가능성이 있다. 한국 배구연맹은 최근 불거진 배구계 의학 폭 사건과 관련해 16 일비 상대 책 회의를 소집한다. 한국 배구연맹 측은 "학교폭력은 어 떠한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엄중한 사안인 만큼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해 대책 마련과 규정 개정 논의하고 결정된 사항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