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만 24세 100만원 지원

by 티스토어김사장 2021. 4. 15.
반응형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 청년정책 중 하나인 청년 기본소득 2분기 신청 접수가 이달 15일부터 30일 7가지 진행된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3년 이상 연속 거주하거나 거주한 일수의 합이 10년 이상이며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96년 4월 2일부터 1997년 4월 1일 사이에 출생한 만 24세 청년이다. 도는 코로나 19 등으로 경제적 어 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올해 한시적으로 일괄 지급에 동의한 청년에 한해 2021년 지급분 전체를 조기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청년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로 주민등록 초본(4월 15일 이후 발급 본, 최근 5년 또는 전체 주소이력 포함)만 준비하면 된다. 지난 분기에 자동 신청되도록 미 리 신청한 청년은 별도 신청 없이 심사 대상이 된다. 다만 자동 신청 처리된 청년 역시 올해 지급분을 한 번에 받고 싶으면 신청 현황 확인 후 신청서에서 ‘일괄지급 동의로 변경해야 한다. 도는 신청자의 연령 및 거주기간 등을 확인한 뒤 5월 20일부터 2분기분에 해당하는 25만 원의 지역화폐를 전자카드 또는 모바일 형태로 지급할 예정이다. 일괄 지급 대상자에는 올해 지급분 전체가(지역화폐 최대 75만 원까지) 한 번에 지급된다. 대출이 아닌 정부 지원금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급 대상자로 선정되면 문자로 확정 메시지를 받게 되며.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카드가 배송된다. 카드를 수령한 이후 해당 카드를 고객센터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등록하면 바로 쳬크 카드처럼 주소지 지역 내 전통시장 또는 소상공인 업쳬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 (SSM),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시. 군 청년 복지부서, 경기도 콜센터(031-120), 인터넷 포털 '잡 아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1분기 접수 결과 지급대상자 14만 6905명가운데 97.7%인 14만 3581명이 신청했다. 대상자에게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대출 지원이 아닌 나라에서 청년들에게 기본 좀 살려주기 위한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정부 지원금 

 

코로나 소상공인 4차지원금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및 대상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기획재정부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지금부터 소상공인에 대한 버팀목 자금을 확대해서 지급한다고 하고 금액 또한 지금보다는 높게 지급하기로 해서 정리하

magicofbe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