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알트코인들이 조정을 받다가 다시 상승세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왕성하게 사업을 확장 중인 엠블(MVL)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엠블 코인이란?
엠블의 블록체인은 모빌리티 생태계로 서로 다른 영역에 있는 자동차 거리, 주행기록, 운전습관, 차량 정비 기록 등 핵심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생태계 안에서 하나로 연결하는 서비스로 시작되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수요와 산업의 발달에 따른 이면의 수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시작된 엠블은 불친절한 운송 서비스 믿을 수 없는 정비업체 중고차 가격 결정의 비합리성 그리고 난폭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등 현재 전 세계가 직면해 있는 자동차 서비스에 대해 엠블은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하여 모든 서비스 이용자가 신뢰도 높은 데이트를 기록해 생산하고 서비스 영역에서 투명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삼고 있다고 합니다.
엠블 이용자
엠블은 지금 현재 싱가포르나 베트남에서 60만 명 이상 넘는 이용자를 보유한 차량 승차 공유 서비스인 TADA를 2018년도에 출시했습니다. 또한 2021년 2월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블록체인 기반으로 생산되는 전기차에 대한 투자 승인을 받으면서 엠블 코인에 대한 기대치가 상승했습니다. 엠블은 25일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하여 MVL 2.0 도약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블록체인 시스템을 개발키로 했다고 밝히며 엠블과 사용자들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퍼미션 블록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 모두에게 최고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 요소를 부분적으로 통합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이 콘퍼런스에서 CEO인 Kay Woo는 엠블 코인을 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엠블 인센티브 시스템
MAVLE가 성실도에 따라 획득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인센티브는 MVL Coin과 MVL Poing 두 가지입니다. 생태계 참여도에 따라 부여되는 MVL Poing는 MVL Coin으로 교환하여 생태계 내의 다양한 거래에서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VL 생태계에서는 사용자가 데이터 공유의 대가로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고 MVL 코인을 모빌리티나 다양한 제휴 서비스의 지급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엠블 코인의 시세
엠블 코인은 60원대 후반까지 고점을 찍은 뒤 지금 현재 조정으로 인하여 많은 하락을 하였습니다. 엠블 코인의 하락 원인으로는 암호화폐 시장의 불안정한 추세와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인 제롬 파월의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 등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규제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오면서 악재로 작용한 게 크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요 며칠 대장주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상승세와 최근 엠블의 캄보디아 정부로부터의 공식 투자 승인 소식에 힘입어 반등에 성공하여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고 있습니다.
엠블 코인 전망
엠블은 2021년 1분기 TADA 플랫폼 PAAS의 에티오피아 론칭과 E-POWERTAIN 개발 카보디아 E-툭툭 양산 및 판매 그리고 캄보디아 충전 스테이션 구축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21년 2분기 모빌맅티 금융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Crypto Wallet & Payment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E-툭툭 및 E-바이크를 개발하여 동남아 신시장에 진출 예정에 있어 단순 자동차 운송 중심의 서비스에서 벗어난 모빌리티 금융 서비스와 이를 활용한 인센티브 시스템 등 다양하게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모습이라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엠블 코인의 미래
그리고 지금 현재 엠블은 최근 테슬라 전기차에 부품을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업체 명신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인도네시아, 베트남판 마켓 컬리로 불리는 퀵스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발 빠른 사업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코인 중 하나라는 전망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엠블이 추구하는 모빌리티 생태계의 혁신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트토렌트 앞으로 전망과 호재
비체인 코인의 앞으로 전망
코인원 7주년 이벤트 가입시 8천원증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