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SG 모든 경기 무료 중계 시청 사이트 바로가기
튀니지축구대표팀 수비수 알리 압디(SM 칸)가 같은 프랑스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PSG)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압디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축구대표팀과의 A매치 친선전을 앞두고 11일 튀니지 사령탑 자렐 카드리 감독과 함께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사전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위르겐 클린스만이 이끄는 대출 한국대표팀은 대출 10월 A매치 기간을 맞아 튀니지와 베트남으로 홈으로 초청했다. 대출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와 일전을 치른 뒤 1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을 상대할 예정이다. 카르타고 독수리라는 별명을 가진 튀니지는 지난해 11월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프리카를 대표해 출전한 팀 중 하나다.
PSG 모든 경기 무료 중계 시청 사이트 바로가기
조별리그에서 탈락해 16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3차전에서 대회 준우승팀 프랑스를 1-0으로 누르고 자존심을 지켰다. 프랑스전 승리의 기세를 몰아 튀니지는 월드컵이 끝난 뒤 2023년 A매치 6경기에서 4승1무1패의 좋은 성적을 거뒀다. 대출 가장 최근 경기는 지난달 12일 열린 이집트와의 친선경기에서 3-1 완승을 거두며 3경기 무패 행진(2승 1무)을 이어갔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 29위로 26위인 한국보다 3단계 아래에 있지만 독일 분데스리가 최고 수준의 미드필더로 평가받는 엘리에스 스킬리(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역시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는 아이사 라이두니(우니언 베를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망주 한니발 뫼블리 등을 비롯해 중반에는 위협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PSG 모든 경기 무료 중계 시청 사이트 바로가기
아프리카 강호 튀니지를 홈으로 초청한 가운데 클린스만이 대출 한국에서 첫 승을 거두며 A매치 2연승을 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올 2월부터 태극전사를 이끌고 있는 클린스먼은 현재까지 A매치 6경기를 치렀지만 아직 홈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지난달 대출 13일 영국 뉴캐슬에서 사우디아라비아전 때 1-0 신승을 거뒀고 부임 후 첫 승을 거둘 때까지 5경기에서 3무 2패를 기록하며 무승 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3월 콜롬비아-우루과이 A매치 2연전과 6월 페루-엘살바도르 2연전을 포함해 4경기 모두 이기지 못해 클린스만은 아직 한국 홈팬들 앞에서 승리를 맛보지 못했다. 때문에 클린스만이 3425일 만에 튀니지를 상대하는 대표팀과 팬들을 위해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대출 쏠렸다.
PSG 모든 경기 무료 중계 시청 사이트 바로가기
한국은 2002년 3월 0-0 무승부를 거둔 뒤 2014년 5월 0-1로 패한 뒤 9년 만에 튀니지와 세 번째 대결을 벌인다. 한국이 튀니지를 상대로 통산 첫 승과 클린스만호 홈경기 첫 승을 조준한 가운데 튀니지 선수들을 대표해 사전 기자회견에 참석한 압디는 이강인에 대한 질문에 답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압디는 "우선 여기 와주시고 한국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우리는 한국 선수 대부분을 알고 있다. 이름을 모를 대출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선수들을 영상을 통해 많이 봤고 영상자료를 통해 대출 분석을 잘했다"며 "한국은 조직력이 강하기 때문에 우리는 선수뿐만 아니라 팀을 막아야겠다는 생각에 잘 준비를 했다"며 경기 전 각오를 드러냈다.
PSG 모든 경기 무료 중계 시청 사이트 바로가기
이후 압디는 이강인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압디는 2019년부터 파리 FC에서 뛰었고 현재 프랑스 리그2(2부 리그) 소속 SM 칸에서 뛰고 있어 프랑스 무대에 관해서는 이강인보다 경험이 많다. 이강인에 대해 압디는 "PSG에 간 이강인이 하는 것을 봤을 때 일단 젊은 선수이자 훌륭한 선수로서 앞으로 PSG와 함께 좋은 역할을 갖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고 더 나은 미래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강인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대한민국 축구의 새 에이스 이강인은 지난 시즌 RCD 마요르카 소속으로 스페인 라리가에서 맹활약했고 2023/24 시즌을 앞두고 프랑스 리그 1 챔피언 PSG로 이적했다. PSG는 마요르카에 이적료 2200만유로(약 313억원)를 주고 이강인과 2028년 6월까지 5년 계약을 맺었다.
PSG 모든 경기 무료 중계 시청 사이트 바로가기
이강인은 새 클럽에 합류한 이후 가볍지만 부상을 두 차례나 입었고 지난달 21일부터 황성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 대표팀(U-23)에 합류해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소화해 현재까지 PSG 소속으로 3경기만 뛰었다. 다행히 이강인은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숙명의 라이벌 일본을 2-1로 꺾고 금메달을 따내 군 면제 혜택을 받았다. 앞으로 계속 유럽에서 활약하는 데 문제될 것이 없어졌기 때문에 압디의 예상대로 앞으로 이강인이 선수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아시안게임을 마친 이강인은 A대표팀에 소집돼 8일 귀국하자마자 경기 파주시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 합류했다. 대출 한국 팬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이강인이 튀니지전 때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