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신청법 요약 정리

by 티스토어김사장 2021.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5차 재난지원금 다가오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때에도 항상 논란이 되었던 전 국민을 지급을 하지 소상공인과 특정 직업에 대해 지급을 할지를 많은 논 이를 해왔는데요. 결국 전 국민을 제외하고 특정 직업과 소상공인이 더 피해가 심하다고 판단하고 전 국민을 제외한 특정 직업에 대해서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선도 관련되어 있어서 많은 정치인들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5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볼까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4차 재난지원금 같은 경우에는 영어 제한, 금지로 인해 경제적으로 피해를 본 대상을 중심으로 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특정 직업은 지급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여권에서는 이미 4월 재보궐 선거 이후 전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보편 지원하겠다고 공언한 상태라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된다만 기존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전 국민 지급으로 결정될 시 아무래도 혼선을 방지하고자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신청이 되고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방문 신청 역시 업무시간 9시 ~ 18시 사시에 이뤄질 것입니다. 기존과 같이 업무시간 내 신청 가능하고 신분증 및 통장 사본 지참 후 거주지 또는 근무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정보

지금 현재 정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당 대표로 있을 때 4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 지급을 하겠다는 입장을 여러 번 나타냈었는데요. 지난 한국 경제 기사에서는 4월에 전 국민 대상 추가 재난지원금 지급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선거를 앞두고 공약 아니냐는 비판도 있지만 사실 그전부터 보편 지급 입장을 강하게 고수하기도 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지급 의견에 힘이 실리는 이유는 대통령까지 나서 경기 부양을 위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의사를 재확인했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2일 백신 접종이 진척되고 방역 상황이 보다 안정될 경우 본격적인 경기 진작책 5차 재난지원금을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5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관련하여 대상과 조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특고, 프리랜서, 저소득층, 대학생, 노점상, 택시기사 등 각 계층에 맞춰서 선별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미 돈을 받으신 분들도 계시지만, 5차는 현재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겠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2월 19일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으로 지급할 것에 대한 내용을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언제쯤 재난지원금이 신청받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예상 신청 시기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된다면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4월부터 약 3~4개월이 지난 7~8월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코로나 19 사태는 장기화되는 상황 가운데, 5차 재난지원금도 지급될 가능성이 높으며, 문 대통령과 여당은 5차에는 전 국민 보편 지급을 추진할 확률이 높으며, 그 지급시기도 현재까지 지급시기를 종합할 때, 7~8월로 예상된다고 생각하고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내용은 기획재정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 플러스 추가 신청

4차 재난지원금 같은 경우에는 4월 25일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를 나온 상태고요 소상공인 385만 명을 대상으로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가 지급된다고 기존 정부가 7종으로 지원 유형을 세분화해 총 6조 7천억 원이 1인당 100만~500만 원으로 차등 지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2차 대출 상품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제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지원 대상은 모든 소상공이며 대출금리 고정 2.9% 한도 2천만 원에 개인에게만 가능하고 말하고 있습니다. 

버팀목 자금 2차 추가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2차 신청 및 대상 홈페이지!!

지금부터 3차 재난지원금 중 하나인 소상공인을 위한 버팀목 자금이 신청받고 있습니다. 2차 신청이니까 모두들 해당되시면 받으셔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현재 집합

magicofbest.tistory.com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많이 입었습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서 많은 어려움이 이겨내고 코로나 19를 이겨내고 빠른 종식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마스크 착용 없이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5인 집합 또한 풀려서 이겨 냈으면 좋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대상 :: 5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 현재 코로나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지가 벌써 1년이 넘게 지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

magicofbest.tistory.com

프래린서 정부 지원금 받는 방법

 

4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방법과 프리랜서는?

알바노조, ‘우리가 사각지대다' 기자회견 "하루하루가 암담...'코로나 19 위 기 사각지 대'서 신음조차 못 내 '소상공인의 붕괴'는 알바들의 일자리 상실도 의미" 소상공인 등 대

magicofbe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