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 전국민 지급 일정 홈페이지

by 티스토어김사장 2021.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5차 재난지원금이 전 국민이 다 받을 수 있는지 궁금했던 5차 재난지원금 언제 지급되고 어떤 기준으로 지급될지 궁금하실 겁니다. 5월 15일 기사를 보면, 조 의원은 곧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될 계획이다.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정부 정책과 각 시의 재정 상태에 따라서 종합적으로 판단해 지급 금액과 대상 시기를 결정한다고 말했습니다. 당대표 경선에서 재난지원금이 화두에 올랐을 때도 과감한 지원을 내세웠다. 이낙연 당시 당대표 후보는 재난지원금의 선별 차등 지급을 제시했지만, 김부겸 후보자는 전 국민 지급 필요성에 무게를 뒀다고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는 올해 초부터 코로나 19가 진정됐을 때를 언급하며 5차 재난지원금을 공언했다. 국민 사기진작과 소비 활성화를 위해서다.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의 과거 스탠 드스와 현재 정부의 방침을 종합하면 코로나가 확산 진정되는 어떤 경우라도 재난 지원 금이 거론될 수 있는 셈이다. 다만, 김 후보자가 재정건전성을 고려하지 않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각 지역별로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금 현재 각 지역별로 5차 재난지원금의 명분을 이미 지역 주민들에게 지원금액이 지급된 곳도 있고, 신청을 받는 곳도 있습니다. 안산시는 17일부터 6월 3일까지 신청기간이라고 하고 안산시장은 한시 생계지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모든 시민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소득 기준에 따라서 차등 지급되는데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이 되네요. 안산시 같은 경우 이렇게 한시 생계지원 명목으로 지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주시는 시민당 조건 없이 무적 건 10만 원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미 전주는 제5차 지역 경제 긴급 지원 대책의 일환으로 4월에 360억 원 시 재정을 투입하였습니다. 이 금액은 전주 시민 1인당 10만 원의 행복지원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급 방식은 현금이 아닌 모바일로 진주사랑 상품권이나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급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1차에서 5차까지 재난지원금 규모

지금 현재 재난지원금이 1차에서 5차까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1차 때는 전 국민 다 줄 때 그때 모든 인원들이 받을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사실 일반 직장인은 받기가 힘들죠. 월급이 많아서 받기 어렵다기보다는 세금을 어디로 돌릴 수도 없는 유일한 지갑이고, 일반 직작인보다는 더 어려운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재난지원금의 남의 일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3월, 코로나에서 어느 정도 벗어난다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민 위로 지원금과 국민 사기 진작용 지원금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라디어 방송에서 경기 부양을 위해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다는 언급을 하기도 했죠. 빠르면 올 상반기 중에 지급 가능하다고도 했습니다. 여기서 야당과 이견이 발생한 것 전 국민 대상이라는 부분인데요. 과연 국가 재정이 그렇게 지급할 만큼 건전하냐, 지급하는 것은 좋지만 과연 어떤 방식으로 지급할 것이냐가 쟁점의 핵심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대상

여당이나 야당 모두 관심을 갖고 있는 건 지급 후 효과 측면일 텐데요. 지난 4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 대상이 아닌 선별 지급 방식으로 지급해 사실상 그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았다는 게 현장의 목소리라 더 고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뉴스 기사 제목을 보면 민주당 코로나 손실보상 +전 국민 재난지원금 패키지 검토, 5차 재난지원금 복수 관계자 보편 지급으로 손실보상 형평성 보완 관건은 기재부 등의 키워드로 한층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기대로 부풀리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언제쯤 지급될까?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법과 시기에 대해선 아직 명확히 나온 게 없습니다. 취재 내용을 종합하면, 정부 여당은 지난 4 월에 통과가 무산된 손실보상 법안을 5월 국회에서 처리하고, 실제 지급은 이르면 오는 7월 중으로 5차 재난지원금과 함께 지급하는 방안을 고려 중인 모양입니다. 마침 백신 수급과 접종이 안정 국면으로 들어설 거라 예상하는 때가 7월 이후라는 점도 그 가능성에 무게를 실어줍니다. 하지만 아직 코로나 19가 좀체 사그라들지 않고 있고, 어떻게 감염되었는지 모르는 소위 깜깜이 경로 감염이 부쩍 늘어나면서 당직자들의 고민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지급 방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지급 방법은 이미 4차 재난 지원금 지급 과정에서 검증된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진행 방법을 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몰리 과부하를 미연에 방지하는 5부제도 그 효과가 입증된 만큼 시행될 가능성이 높고, 일부 지난 4차 때 신청하기 어려웠다는 일부 신청자를 위한 조금 더 간소화된 방법이 등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국가 재정건전성이란?

재정건전성이란 국가 채무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며, 채무 상환 능력이 있는 지속 가능한 재정상태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 재정건전성을 판단하는 명확한 규정이 있는 건 아닙니다. 애석하게도 우리나라는 국가재정법에 건전재정을 유지하기 위해 국가채무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지만 너무 무루뭉술합니다. 반면 유럽 연합(EU)은 회원국의 재정을 건전하게 운용하기 위해 마스트리흐트 조약(Treaty of Maastricht)과 안정 성장 협약(The Stability and Growth Pact, SGP)에 따라 국내총생산(GDP) 대비 3% 이하의 재정적자와 GDP 대비 60% 이하의 국가채무 기준을 명확히 정의해두고 있죠.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조회

5차 재난지원금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문재인 정부 내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는 소식을 뉴스에서 접한 적이 있습니다. 지급시기와 구체적인 금액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21년 7월~8월로 예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1차 재난지원금부터 4차 재난지원금까지 1분기 기준마다 지속적으로 지급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1차 재난지원금 시기와 유사하게 1인 가구당 40만 원, 4인 가구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대 만민 국 기획재정부 내에서 진행하는 건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내용을 조사하면서 5차 재난지원금을 받으면서 조금이나마 지금의 상황을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다양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그러한 자료로 돌아오겠습니다. 추가적인 내용도 지속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정부 내에서도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는 말이 있어서, 관련 내용을 총정리를 해두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1차 재난 지원금은 2020년 5월 대상은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를 하였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은 2020년 9월 경과 기간은 4개월입니다. 3차 재난 지원금 2021년 1월 경과 기간은 4개월이고 대상은 선별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2021년 4월 경과 기간은 3개 월이고 대상은 선별입니다. 이걸로 본다면 정부 재난지원금의 시기를 보면 3~4개월 기간을 두고 지급된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부는 5차 재난 지원금은 2021년 7월~8월 정도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금액은?

전 국민 대상 지급이었던 정부 1차 재난 지원금은 가구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됐습니다. 1인 가구는 40만 원, 2인 가구는 60만 원, 3인 가구는 80만 원 4인 이상 가구는 100만 원이었는데요. 정부 5차 재난지원금이 시급될 경우 한다면 더 두텁게 지원해야 한다는 여당 의원에 발언을 토대로 보면 이와 비슷하거나 더 늘어날 것으로 보여요.

5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

현재 논의 중이지만 지급은 정부의 행정명령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손실을 보상하는 방안과 전 국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입니다. 정부에서 영업제한이나 집합 금지 등의 행정명령을 내렸다면 이로 인해서 손실을 입은 부분을 보상해줘야 하니 얼마까지 보상을 해줄 것인지를 논의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고 영업제한이나 집합 금지 등의 행정명령을 내렸다면 이로 인해서 손실을 입은 부분을 보상해줘야 하니 얼마까지 보상을 해줄 것인지를 논의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업제한 혹은 집합 금지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코로나로 인해서 큰 피해를 입은 업종도 있을 테니 그런 경우에는 할 것인지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의 방역조치와 상관이 없지만 큰 피해를 입은 업종이 바로 여행업인데 이런 경우 얼마까지 챙겨줄지 모르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5차 재난 지원금 지급이 결정되면 기존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뉠 것입니다. 전 국민 지급으로 결정될 시, 혼선 예방차원에서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신청이 되고,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방문 신청

방문 신청 역시 업무시간 9시 ~ 18시 사이에 이뤄질 것입니다. 업무시간(9시 ~ 18시) 내 신청 가능(18시까지 방문하셔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 및 통장사본 지참 후 거주지 또는 근무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요약정리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신청법 요약 정리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5차 재난지원금 다가오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때에도 항상 논란이 되었던 전 국민을 지급을 하지 소상공인과 특정 직업에 대해 지급을 할지를 많은 논 이를 해왔는

oceancrewfriend.tistory.com

코인원 7주년 이벤트 가입 후 휴대폰 인증 시 8천 원 증정

 

코인원 7주년 이벤트 가입시 8천원 무적건 증정!!!!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코인원 7주년 FLEX 이벤트 신규 가입 & 입금 / 거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VENT 1. 신규 가입 이벤트 밑에 추천인이 8천 원 받을 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가입하고 휴대

magicofbest.tistory.com

페이코인 앱 가입 시 만원 증정

 

페이코인 앱 다운받고 추천인 하면 현금 만원 증정!!! 출금가능

페이코인은 뭔가? 페이코인은 온라인에서 결제할수 있는 페이코의 우녕사인 다날 암호화폐입니다. 익숙한 화이페이고 실생활 편의점 같은되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편의점과 매도포갈릭, KFC 등

oceancrewfrie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