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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에서 중고차 진출한다 허위매물 없는 '5년미만 인증차 확인하러가기

by 티스토어김사장 2022.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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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도슨트 투어 온라인 중고차 

 

현대차에서 중고차 진출

우리는 신차 인도 후 5년 된 중고차만 10만키로 이내에 판매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중고차 시장에 뛰어들었다. 벤츠, BMW, 폭스바겐, 포르쉐 등 수입차 브랜드와 같이 품질 보장이 가능한 공인 중고차만 판매하겠다고 명시했다. 현대차는 7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중고차 구매·판매 업계와의 신뢰와 공존을 높이기 위한 고객 중심의 중고차 사업 방향을 공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국내 완성차 브랜드가 고품질 인증을 받은 중고차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 선진시장을 벤치마킹하고 전통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 온라인 중고차 도슨트 투어

 

현대차에서 중고차 진출 5년미만 인증차 확인

통합 중고차 정보포털을 구축하면 중고차 구매를 꺼리는 주요 원인이었던 판매자와 소비자 간 정보 비대칭 현상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협의 과정을 통해 수립된 협력제안대로 중고차 판매·판매업계와 함께 중고차 산업 육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국내 중고차 시장이 확대되고 소비자 중심의 중고차 시장이 될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하고 있다.  신차의 상용화를 거칩니다. 현대차는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제조기술을 활용해 성능시험과 철저한 수리를 실시하는 공인 중고차(CPO)를 시장에 공급한다. 200여 개 품목에 대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신차 수준의 상용화 과정을 거쳐 5년 이상 된 10만km 미만 브랜드 차량만 선정·판매했다. 정확한 성능 상태 점검에 따라 차량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판매 가격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표시한다.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품질검사 및 인증 획득을 위해 제조 및 AS 기술력을 활용하고 있다. 인증 중고차 전용 첨단기술센터도 들어선다.

 

 

5년미만 인증차 확인

 

 

벤츠 인증 중고차 

 

현대차에서 중고차 진출

인증 중고차 전용 첨단기술센터에는 첨단 스마트 장비가 갖춰져 정확한 차량 진단과 유지보수가 이뤄진다. 정확한 진단 후 내부 및 외부 조망(크기 및 도장, 휠 및 타이어, 차량 광택 등) 유지 및 개선을 전담하는 마케팅 조직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국내 브랜드도 수입차 브랜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제조사 인증 중고차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 만약 당신이 운전하던 차를 가지고 오면, 당신은 할인을 받을 것이다. 많은 소비자들이 허위 판매와 중고차 절도의 희생양이 되고 있다.  많은 소비자들이 사진으로 묘사된 중고차 허위 판매와 도난의 희생양이 되고 있다. 현대차는 신차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보상판매 프로그램(트레이드인, 트레이드인)도 선보인다. 소유 시스템 등을 통해 차량의 성능 상태 및 과거 정보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고객의 차량을 공정한 가격에 구입합니다. 신차 구매 시 할인까지 제공함으로써 국내 브랜드들도 중고차를 취급하고 신차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온라인 중고차 도슨트 투어

 

현대차에서 중고차 진출 5년미만 인증차 확인

 

구매 5년 이내 10만km 이내에서 자체 차량 성능 점검 및 수리를 거친 차량만 대상으로 하는 인증 중고차 시장에 진출한다. 특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중고차 시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기존 중고차 산업과의 공존을 도모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시장점유율을 24년 5.1%로 제한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7월 7일 중고차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현대차가 중고차 판매와 관련한 목표와 사업 방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는 "현재의 중고차 구매·판매 산업과 함께 성장해 국내 중고차 시장의 양적·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발표에는 현대차 브랜드 차량만 포함됐다. 제네시스와 기아차는 향후 별도의 비전을 제시하기로 했다.

 

5년미만 인증차 확인

 

 

현대자동차 온라인 중고차 도슨트 투어

 

현대차에서 중고차 진출

현대차는 성능 점검과 수리를 거친 공인 중고차만 시장에 공급한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 브랜드가 판매 중인 제조사 인증 중고차 판매와 같은 개념이다. 최초 구매일로부터 5년 후 주행거리가 10만km를 초과하지 않는 차량만 자격이 주어진다. 국내 최고 수준인 200여 개 품목에 대한 품질검사를 거쳐야 하는 만큼 신차에 부합하는 복잡한 상용화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구매검사, 정밀진단, 인증검사 등을 통해 지속할 3단계 품질검증·인증제도도 도입했다. 또한 공인 중고차 전용 첨단 기술 센터를 구축하여 중고차를 진단 및 유지관리하고 내부 비전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현대차는 소비자가 차량을 구매하고 신차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상판매 프로그램도 시행하기로 했다. 현대차가 도입한 시스템을 통해 향후 중고차 시장에 보급될 차량의 성능과 이력을 관리하는 것이다.

 

 

현대자동차 온라인 중고차 도슨트 투어

 

 

현대차에서 중고차 진출 5년미만 인증차 확인

현대차는 또 소비자와 판매자 간 정보 비대칭으로 대표 '라임 마켓'으로 꼽히는 중고차 판매·판매 환경 개선에 나선다. 구매하려는 중고차 성능, 침수 및 리콜 여부 등 정보를 분석하는 '중고차 통합정보포털'(중고차 명칭 및 연구소)을 구축한다. 현대자동차가 오프라인 중심의 중고차 시장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VR, 인공지능(AI)을 도입해 디지털 환경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소비자가 가상 전시장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AI 홈서비스를 활용해 온라인 방문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차량 내외부 검사를 통한 시트 타이어 질감 및 마모 정보를 VR을 이용한 차량 내외부 검사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비자가 직접 시내를 방문해 구매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 배송타워를 순차적으로 구축한다. 하지만 현대차의 중고차 사업이 마무리되기까지는 아직 산간지역이 남아 있다. 다음 주 열릴 예정인 생계형 자동차산업자문위원회가 중고차 매매업계가 생계형 산업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해야만 현대차의 시장 진출이 가능해진다. 자동차 업계는 중고차 부문이 이미 2019년 생활용품 부문이 제외된 만큼 중고차 구매·구매 부문 진입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르면 연내 현대차의 공인 중고차 판매가 시작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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